[세상사는 이야기]

주말 잘 활용하는 법

그리움 한줌 2024. 10. 11. 19:38

 

 

 

01. 일찍 일어나라.

토요일 아침 뭉그적거리면 주5일 근무가 무의미하다. 6시 전에 박차고 일어나 하루 시간을 길게 활용하라. 새벽운동이나 새벽공부를 하거나, 아니면 새벽에 일어나 책 한권이라도 읽어 휴일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02. 금요일 과음하지 말라.

금요일 저녁 과음하면 토요일은 괴롭다. 금요일 저녁은 절제하고 토요일과 일요일 어떻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 것인지 계획을 세워야 한다.

03. 여행은 금요일 밤 떠나라.

여행을 떠나려면 금요일 밤이나 토요일 새벽에 떠나는 게 좋다. 그리고 가급적 일요일 오전까지 가정에 복귀해 여유를 갖고 다음날을 대비해야 한다. 일요일 밤늦게 복귀해 다음날 서둘러 출근하게 되면 일주일이 무계획적으로 흐르기 쉽다.

04. 자기계발을 하라.

주5일 근무는 일주일에 휴일이 이틀로 늘어난다는 점에서 시회,경제적으로 영향이 크다. 영어학원을 다닌다든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공부를 해 실력을 길러야 한다.

05. 책을 읽어라.

책은 인생을 살찌우는 보약이다. 관심있는 분야의 책을 1주일에 한권 이상 읽도록 해보자. 아무 책이라도 좋다. 신문 등을 통해 책을 소개받아도 되고 대형 서점의 '저자와의 만남' 행사에 참여해 뒷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06. 건강을 생각하라.

건강은 직장 생활의 모든 것.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 종목을 선택해 운동을 취미처럼 해야 한다.

07. 취미를 가져라.

집안에 틀어박혀 있지 말라. 한 가지 이상의 취미를 정해 친구 또는 부인과 함께 즐기도록 해야 한다.

08. 가족에 봉사하라.

직장인은 2일 간 쉬게 되므로 5일 동안 그만큼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 5일은 직장에, 나머지 2일은 가족에 봉사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09. 봉사활동을 하라.

사회단체 등에 참여해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10. 시간관리를 잘하라.

2일 간의 휴일이 긴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지내보면 긴 시간이 아니다. 철저한 시간 관리가 중요하다. 주어진 시간을 자신에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인가를 찾아내야 한다.